안녕하세요 2024년도 지나가고 있네요. 조금 있으면 한해가 지나가고 연말 정산 시즌이 다가 오는데요. 제가 꿀팁 중에 꿀팁을 하나 가져왔습니다. 연말정산 할때 세액공제를 받을수 있는 부분이 연금저축 + IRP 를 하는게 대표적인데요 다음으로는 기부금도 세액 공제가 됩니다.
고향사랑기부금
고향사랑 기부제란? 개인이 고향에 기부하고, 지자체는 이를 모아서 주민 복리에 사용하는 제도를 말하는데요. 지방의 재정을 확충하고, 지역 특산품을 답례품으로 제공하여 지역 활성화에도 도움을 주는 제도 입니다.
기부자는 고향을 도울수도 있고, 세액공제 혜택 + 답례품 혜택을 동시에 받을수 있습니다.
10만원 까지는 전액 세액공제 혜택을 준다고 나와있습니다. 그러면 10만원을 기부하면 전액 10만원을 다시 세액공제로 돌려받게 됩니다. 그리고 답례품을 기부액 30% 한도로 제공 합니다. 그럼 저희는 10만원을 지자체에 기부도 하면서 좋은일도 하고, 다시 전액 세액공제로 돌려받고, 30%인 3만원을 포인트로 받게 되고, 포인트로 답례품을 구입 가능합니다.
제가 볼때는 연말정산 하는 분이라면 무조건 해야되는거라고 생각 되네요. 기부도 하면서 뿌듯함을 느끼고, 전액 세액공제도 받고, 답례품도 받을수 있으니깐요.
저는 딱 10만원만 기부했네요. 기부포인트 3만원이 들어온것을 확인 되네요.
저는 고향이 경주라 경주에 기부했고 경주 사람들이 많이 먹는 이사금 쌀을 주문 했네요. 이렇게 좋은 제도도 있고, 여러분도 12월 가기전에 지자체에 기부도 하고 전액 세액공제도 받고, 답례품도 받기를 바랍니다.